본문 바로가기
서류발급방법

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

by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2024. 1. 29.

1. 네이버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혹은 정부24 입력

2. 정부24 => 발급하기 클릭

 

 

3. 회원로그인

 

 

4. 금융인증서 선택 

 

5. 금융인증서 문자확인 및 금융인증서 비번넣고 로그인

 

6. 로그인 후 아래 화면이 뜨면 빨간점이 있는 부분들은 모두 입력

 

 

7. 용도 =>검색 클릭

 

8. 용도에 맞게 클릭 (저는 은행에 제출할 것이라서 금융기간선택)

 

9. 수령방법 => 검색

 

 

10. 온라인 발급 선택 (바로 출력 또는 PDF파일로 저장가능)

 

 

*** 주민등록번호, 주소, 소득발생처, 공개여부는 해당 서류 필요한 부분에 따라 공개 혹은 비공개 선택하면 됩니다. 

증명받고자 하는 기간도 원하는 기간 입력해 주면 됩니다. ***

 

11. 원하는 년도를 입력   예 : 2022 ~2022년 

*** 2024년 1월의 경우 2023년도 정산이 안됬으므로 신청자체가 안됨. (신청을 한다고 해도 처리상태에 취소로 나옴)*** 

12. 다 선택 후, 아래 민원신청하기 클릭

 

13. 문서출력 클릭

 

14. 소득금액증명이 뜨면=> 인쇄 클릭

 

15. PDF저장 혹은 프린터 선택하고 인쇄 클릭

 

*** PDF로 저장을 하면, 출력을 여러번 다시 할수 있어 좋습니다. 

저장할때 반드시 찾기 쉽게 소득금액증명으로 바탕화면에 저장하는게 좋습니다. 

 

16. 바탕화면선택 => 파일명 소득금액증명변경 후 => 저장

 

이렇게 하면 바탕화면에 저장하면 언제든지 다시 출력할수 있습니다. 

 

자 이렇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를 해보았습니다. 

 

정부24에서 들어가면 내가 신청했던 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. 

 

정부24로그인=>MyGOV 클릭 =>나의신청내역 =>서비스신청내역 순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. 

 

 

 

자~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 ~